2020년 4월 21일, 도비뉴(도치의 비트코인 뉴스)
안녕하세요.
#마진 #트레이더 고슴도치입니다.
4월 21일 도비뉴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국제유가, 사상 첫 #마이너스... #석유업체 줄도산 예고
국제유가가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로 추락했다는 소식입니다. 국제유가가 마이너스로 추락한 것은 생산될 석유를 저장할 시설이 포화상태로 치닫고 있기 때문이라네요. 코로나19 이후 전세계 석유 수요는 30% 이상 감소하여 쿠싱(WITI 유종을 생산하는 오클라호마주)의 저장 탱크는 5월이면 꽉 찰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도치의 짧은 설명 :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부분의 항공기가 운항하지 못하고 있고, 상당수의 공장들도 가동이 멈추어 석유의 소비량은 30%가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소비량이 감소함에 따라 기름을 저장하는 저장 탱크들이 포화상태로 치닫고 있으며, 더 이상 기름을 저장할 곳이 없을것이라는 소식에 사상 처음으로 유가가 마이너스(-)를 기록하였네요...
2. '#빗썸 의장'된 이정훈 " 내가 빗썸 최대주주"
'빗썸의 실질적 지배주주'로 불리기만 할뿐 좀처럼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이정훈씨가 언론 인터뷰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 그는 직접 자신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최대주주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이 의장은 "그동안 국내외를 다니며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을 포함한 신사업과 글로벌 사업을 검토해 왔다"며 "축적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사업 경험을 활용해 빗썸의 성장 기회를 찾고, 대주주로써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도치의 짧은 의견 : 출처 원본에서도 나와있다 싶이, 이정훈 의장님이 이번 언론인터뷰를 하신 가장 큰 이유는 최근 빗썸내에서 불거진 경영권 다툼이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빗썸이 한국을 대표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의 하나인 만큼 조속히 경영 정상화를 통하여 침체되어있던 빗썸 거래소에 활력이 생겼으면 합니다!
3.#바이낸스,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 백서 공개
출처 : https://paxnetnews.com/articles/59681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는 블록체인을 공개한다는 소식입니다. #BCDC(바이낸스 체인 개발 커뮤니티)에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백서를 공개하였으며, BSC(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는 바이낸스 코인인 BNB를 통해 스마트 계약 실행의 가스비(Gas Fee)를 지불하거나 스테이킹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치의 짧은 의견 : 이더리움을 시작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BSC 또한 이더리움을 비롯한 여러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플랫폼에 비해 대단한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스비를 BNB로 지불 할 수 있다는 점, BNB를 활용하여 스테이킹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BSC는 BNB을 더욱 성장시키는 에코시스템이 될 가능성은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되네요. 최근 소각(burn)을 진행한 바이낸스 #BNB의 앞으로의 행보가 무척이나 궁금해지네요.
4.'마이너스 유가' 인식 못했다... #키움증권 #HTS #전산사고
간밤 5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 WTI 가격이 마이너스로 추락할 때 키움 HTS가 마이너스 호가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해당 #원유선물 투자자들은 유가가 떨어지는 것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면서도 청산할 수 없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21일 도비뉴 마지막 소식입니다 .
국제유가가 사상 첫 마이너스대로 떨어지면서 키움증권의 홈 트레이딩 시스템이 마이너스 호가를 인식하지 못해 전산사고가 발생하였다는 소식입니다. 특히 오늘 새벽 하락장에서 선물 매수 포지션을 취했던 투자자들은 투자금을 모두 날린건 물론 '캐시콜', 즉 강제 #반대매매를 당했습니다.
한 투자자는 "마이너스 손실이 발생하는 상황을 아무것도 못하는 채로 지켜봐야 했다"며 "마이너스 판매 주문도 불가능하고, 이미 들어가 있던 주문의 수정 또한 거부 안내창만 뜨는 등 각종 오류와 시스템상 문제로 거래가 불가능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치의 짧은 의견 : 키움증권의 HTS가 마이너스(-)를 인식하지 못해 많은 투자자들이 손실이 발생하여, 상당수 투자자들은 민원과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키움증권에서도 시인하였듯이 이번 전산 사고는 HTS가 마이너스 하락을 인식하지 못한것임이 분명하기에, 이번 전산사고를 통해 피해를 본 투자자들에게 충분한 보상과 사과를 하는 태도를 보이길 기대해봅니다.
이상 2020년 4월 21일 도비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더욱 신선하고 흥미로운 뉴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블록체인,#비트코인 #마진거래에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고민하지말고 고슴도치 카톡방에 들어오셔서 질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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