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의 비트코인 마진거래 15편 - 비트코인 마진거래의 장점과 리스크 !
먼저 비트코인 마진거래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1. 최대 125배의 레버리지 사용가능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마다 최대 사용가능한 레버리지가 제각각 다르지만 #비트맥스,#바이비트 거래소의 경우 최대 100배 레버리지를 지원하고 있으며 바이낸스 퓨처스의 경우 최대 125배의 레버리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사용가능하다는 말은 즉 내가 가지고 있는 씨드를 뻥튀기해서 내 자산의 최대 125배까지 운용할 수 있다는것인데요.
제가 만약 0.1BTC의 자산으로 투자를 한다면 바이비트 거래소에서는 0.1BTC * 100배 = 10BTC의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일반 크립토 현물거래소나 , 주식의 경우 크립토의 현물거래소는 하락에 베팅할 수 있는 공매도라는 개념이 아예 존해하지 않으며, 한국 주식시장의 경우 일반투자자들은 #공매도를 할 수 없지요.. 하지만 비트코인 마진거래소의 경우 일반투자자도 자유롭게 하락에 베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이비트 마진 선물거래소 고슴도치 독점 수수료 15%할인 가입 링크 (+ 현재 90$ 상당의 BTC 혜택 있음 ) :
장점이 있는 만큼 리스크가 큰 비트코인 마진거래
나의 씨드에서 최대 125배를 뻥튀기해서 운용할 수있는 아주 큰 장점은 아주 큰 리스크를 감당하여야 해요.
바로 강제청산인데요.
강제청산은 보유하고 있는 포지션의 유지 증거금이 포지션 가치의 0.5%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강제청산이 진행되는 것이며, 시장평균가격(mark price)가 강제청산가격에 도달하면 강제청산이 발동되게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강제청산이 발동되게 되면 내가 포지션을 오픈할때 사용했던 개시증거금이 0이 된다는 것이죠..
개시증거금이 0이 된다는 뜻은 내가 투자했던 자산이 0이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제청산 이해하기
개시증거금 설명 :
강제청산 가격 구하는 방법 :
최대 125배로 투자를 극대화 한다. VS 내가 투자한 자산이 0이 될 수 있다.
이해가 안되거나 궁금한게 있으면 언제든지 고슴도치 카톡방에 오셔서 질문 주세용!!
고슴도치 24시간 대기중!!
이상 고슴도치였슴
감사합니당.
고슴도치 마진 토론방 :
바이비트 마진 선물거래소 고슴도치 독점 수수료 15%할인 가입 링크 (+ 현재 90$ 상당의 BTC 혜택 있음 )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