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치의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 간단설명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마진 트레이더 고슴도치입니다.
최근 바이낸스에서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BLTV)런칭한것을 다들 알고 계신가요?
바이낸스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BLTV)란?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은 바이낸스 현물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자산(오프체인 토큰)으로 사용자들에게 기초 자산에 대한 레버리지 노출을 제공합니다. 각 레버리지 토큰은 영구 계약 포지션의 바스켓*을 나타냅니다. 토큰 가격은 바스켓에서 영구 계약 포지션의 개념적 금액의 변화와 레버리지 레벨 배수의 변화를 추적합니다.
ㅋㅋㅋ
설명을 봐도 뭐가 뭔지 모르겟죠 ?
도치도 설명만 읽었을때 뭐가 뭔지 이해를 할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바스켓 방식이란 여러가지 통화를 조합해서 새로운 합성 통화 단위를 만드는 것이라는데요.. 이 설명도 너무 어렵습니다.
간단히 BTCUP 토큰과 BTCDOWN 토큰이 있다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으로 이번에 바이낸스가 발행한 토큰은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 레버리지 차익을 획득할 수 있는 BTCUP 토큰과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면 레버리지 차익을 획득할 수 있는 BTCDOWN 토큰이 있습니다.
자 일단 머리속에 들어오는것이 2가지가 있죠?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면 수익을 벌 수 있는 BTCUP 토큰 !!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면 수익을 볼 수 있는 BTCDOWN 토큰!!
BTCUP토큰과 BTCDOWN 토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버리지: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은 일정한 레버리지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대신,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은 1.5배~3배 사이의 일정한 목표 레버리지 범위를 유지합니다.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은 정해진 수준의 레버리지 유지를 강요받지 않기 때문에 극단적인 시장 움직임에 따라 리밸런싱이 됩니다.
- 지능적인 리밸런싱 매커니즘: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의 포지션은 시장이 유리할 때 이익을 늘리고 시장이 불리할 때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필요할 때에만 리밸런싱이 이뤄져 청산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낮은 수수료: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과 관련된 수수료는 거래 수수료, 상환 수수료, 관리 수수료, 펀딩피입니다.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의 하루 관리 수수료는 0.01%로 사용자의 보유 비용이 줄었습니다.
BTCUP, BTCDOWN = 가변레버리지 토큰
고정레버리지와 가변레버리지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LT상품은 고정적인 3배 레버리지를 약속하므로 사용자는 잠재적으로 기초 자산의 3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TC가 5%가 상승하면 LT는 사용자에게 15%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레버리지 토큰의 고정 레버리지 작동 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예를 살펴봅시다.
1. 기초 자산과 3배 LT가 각각 $100의 동일한 가치에서 시작
2. 1일차에 기초 자산이 5% 상승하고, 3배 LT가 15% 상승
3. 2일차에 기초 자산이 5% 하락하고, 마찬가지로 LT도 15% 하락
T+2에서 두 자산의 P&L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다시피 기초 가격은 거의 변하지 않았으나, 3배 LT는 초기 가치에서 2% 이상 손실되었습니다. 여기에 보여지는 상황은 변동성 끌림입니다. 변동성 끌림은 투자의 변동성이 미치는 장기적인 악영향입니다. 변동성이 크고 시간이 길어질수록 변동성 끌림의 영향은 더 불리해지기 마련입니다.
대부분의 레버리지 토큰 사용자는 LT의 숨겨진 위험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특히 사용자는 '고정' 레버리지가 장기적으로 가격이 통합되는 시장에서 장기 수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2. 리밸런싱
LT는 당일 레버리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초 자산에 대한 노출을 늘리거나 줄입니다. 기초 자산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이는 더 많은 포지션을 취합니다. 마찬가지로 가격이 하락하면 포지션을 줄입니다. 이는 리밸런싱이라고 불려집니다. 기존 LT는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기 위해 매일 리밸런싱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3배 LT의 순 자산 가치(NAV)가 1억 달러라고 가정하겠습니다. LT는 의무에 따라 기초 자산의 익스포저를 총 3억 달러로 유지합니다.
이제 기초 자산이 5% 수익을 창출했다고 상상해보겠습니다. 아래는 LT가 매일 리밸런싱을 하는 방법입니다:
- 가격이 5% 상승함에 따라 익스포저 가치는 1,500만 달러가 증가한 3억 1,500만 달러가 됩니다. 따라서 LT는 1,500만 달러가 상승하게 되고 NAV는 1억 1,5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 총 익스포저가 3억 1,500만 달러이고 NAV가 1억 1,500만 달러이므로 LT는 더 이상 3배 레버리지가 아니며 총 익스포저와 NAV가 서로 균형이 맞지 않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하루가 끝나면, LT는 총 3천만 달러 상당의 익스포저를 추가로 구매하며 총 익스포저를 3억 4,500만 달러 또는 NAV의 3배로 리밸런싱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기초 자산의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 LT는 기초 자산의 익스포저를 줄이고 3배의 고정 레버리지를 유지하기 위해 리밸런싱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포지션을 하루 이상 유지하게 되면 익스포저 레벨이 크게 상승하거나 하락하여 원래 투자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존 LT는 사전에 정해진 시간 (매일)에 리밸런싱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리밸런싱을 완전히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LT는 선행매매에 취약합니다. 초단타매매와 차익거래자들은 들어오는 거래를 예측할 수 있으며 니블링 전략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BLVT는 극단적인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한 리밸런싱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BLVT는 상승 시 수익성을 극대화하거나 청산을 피하기 위해 손실을 최소화하는 경우에만 포지션을 리밸런싱합니다. 이는 시장의 '정상적인' 변동은 리밸런싱을 야기하지 않으며 토큰 가치는 기초 자산의 가치와 상관 관계를 유지함을 의미합니다.
BLVT 요약!!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은 기존 레버리지 토큰을 보완하여 나왓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더욱 안전한 투자 상품입니다. BLVT의 혁신은 기존 레버리지 토큰의 논쟁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어 기존 LT의 장기적인 악영향으로 부터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BLVT는 현물 시장에서 자산을 보유하는 것에 대한 대체물은 아니지만 장기간으로 보유하기 위해 합리적인 하나의 상품입니다. 사용자가 시장 움직임을 올바르게 예측하면, 일반적으로 BLVT를 거래하여 더욱 큰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BLVT를 거래할떄 참고점은 현물 매수 매도의 거래수수료가 부과되며 토큰을 상환할때 상환마다 0.1%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롤오버 비용과 비슷한 개념으로 토큰에 따라 일일관리수수료 0.01%가 청구됩니다!!
혹시 기존에 레버리지 토큰을 거래 하셨던 분들이 계시던 중 장기적으로 거래하는 분들이라면 BLVT(가변형 레버리지 토큰)을 꼭 한번 고려해보세요.
Ps. 블록체인,#비트코인 #마진거래에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고민하지말고 고슴도치 카톡방에 들어오셔서 질문하세요.
고슴도치 24시간 대기중!!
고슴도치 마진 토론방 :
바이낸스 마진 선물거래소 고슴도치 독점 수수료 10%할인 가입 링크
트레이딩뷰 가입링크(가입 후 페이드플랜 가입시 $30 혜택)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8월 5일 도비뉴(도치의 비트코인 뉴스)

바이낸스 퓨처스 트레이딩 대회 한국 대표팀 "KOREA HEDGEHOG"에 합류해보세요!

2020년 8월 3일 도비뉴(도치의 비트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