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S | 비트코인 파생상품 무기한계약이란?

*본 글은 비트코인 마진 트레이더 고슴도치님이 작성하신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Be a Trader!

트레이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무기한계약 거래 플랫폼 MCS입니다.

암호화폐(비트코인,이더리움 등) 현물 거래를 주로하시는 트레이더분들 그리고 암호화폐 거래를 오래전부터 해오셨던 트레이더분들은 무기한계약이라는 단어가 아주 생소하실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 파생상품인 무기한계약은 일반 전통적인 금융시장의 선물거래와 현물 거래의 장점을 결합한 파생상품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암호화폐 무기한계약 파생상품 중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파생상품인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은 크게 4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기일 또는 정산일이 없으며 이중 가격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MCS 비트코인 무기한계약 상품은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거래를 진행할 수 도 있으며, 손실 최소화 매커니즘의 자동자산청산의 개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기일 또는 정산일" ... "이중 가격 모델" ... "손실 최소화 매커니즘".. ?

생소한 단어라 MCS 트레이더분들께서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첫째. 비트코인 무기한계약 거래는 "만기일 또는 정산일이 없다"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은 만기일이나 정산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각적인 정산이 필요한 비트코인 현물 거래와 상반된 특성을 가지며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은 다른 일반적인 선물 상품과는 다르게 계약 연장 등에 따른 거래 수수료인 롤오버 비용을 고려할 필요가 없으며, 언제든지 트레이더가 원할 때 계약을 처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또한 MCS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은 펀딩이율을 통해 비트코인 현물 시장 가격(또는 시장평균가격)으로 수렴하게 됩니다. 만기일이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8시간마다 펀딩비가 정산되기에, 트레이더는 8시간 마다 발생하는 펀딩비를 확인하며 거래하게 됩니다.

둘째.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은 "시장평균가격 연동(이중 가격 모델)"

MCS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는 비트코인 현물의 가격에 연동하기 위한 '펀딩'이라는 매커니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평균가격을 활용하여 시장 조작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합리한 강제청산으로부터 트레이더를 보호하고 공정한 거래 환경을 만드는 이중 가격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된 시장 조작은 비정상적인 가격 변동을 일으키고 불필요한 포지션의 강제청산을 일으켜 불공정한 거래 환경을 초래하는것을 뜻합니다. MCS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소의 시장평균가격은 BTC/USDT 마켓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비트코인 거래소의 실시간 평균 가격입니다.

셋째.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은 최대 100배 레버리지 지원

MCS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소의 트레이더는 MCS에서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비트코인 무기한계약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거래소들에서 현물 마진 거래 또는 선물 거래에서 제공되고 있는 3배에서 20배사이의 레버리지와 비교한다면 MCS 파생상품 거래소는 훨씬 넓은 범위의 레버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트레이더는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오픈 포지션의 레버리지와 증거금을 쉽게 조정하여 리스크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넷째. MCS 비트코인 무기한계약은 "자동자산청산" 매커니즘을 채택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는 트레이더가 피치못하게 강제청산을 당할 경우 포지션의 파산가격 보다 나은 가격에 포지션을 정리하지 못해 계약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발생한 손실을 보험기금에서 충당하게 되는데, 이 보험기금에서 계약손실을 충당하지 못할 경우 자동자산청산이 됩니다. 자동자산청산이란 수익과 레버리지가 높은 트레이더가 해당 계약손실을 메꾸는 방식입니다. 자동자산청산을 당하는 트레이더는 강제청산되는 포지션의 파산가격에 매칭되어서 자동 청산이 됩니다. 조금 더 풀어 설명드리자면 손실최소화 매커니즘에는 집한손실과 MCS 파생상품 거래소에서 채택하고 자동자산청산 2가지가 있는데 집한손실의 경우 모든 트레이더가 공평하게 1/N 하여 해당 계약 손실을 매꾸는 방식을 말하며, MCS 거래소에서 채택하고 있는 자동자산청산의 경우 높은 레버리지를 사용하고 있는 트레이더 및 수익성이 높은 트레이더 일부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방식입니다. MCS 거래소에서 채택하는 자동자산청산은 낮은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다른 트레이더가 단일 하이리스크 트레이더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피지기 -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에 대해 확실히 이해한 후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상 비트코인 마진 트레이더 고슴도치였습니다.

MCS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소 : https://mycoinstory.com

MCS 공식 카카오톡 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Fn4Hl7b (비밀번호 : 0615)

항상 트레이더를 먼저 생각하는 MCS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OKEx 무기한계약 거래 준비 4편 : 스탑리밋과 테이크프로핏 주문

바이낸스 퓨처스 UI가 드디어 움직인다!!!

고슴도치의 마진거래 기초강의 4편 - 시장평균가격이란?(1편)